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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 프로젝트 파일 (.sln) 파일 없을 경우 해결 방법 본문
유니티 - 스크립트 에디터에서 코드 자동완성 기능 하지않는 문제 (tistory.com)
- 해결법을 보고 싶은사람은 "해결법"을 검색
먼저 참고자료부터 오픈
그리고 환경도 오픈
환경 : visual 2019 , unity 2020.3.14f ( 3.14f 가 lts 였나 그랬었던듯? )
회사에서 재택전환으로 인해 프로젝트를 pull 받고 작업을 할일이 있어 세팅을 잡는데 다른게임 프로젝트에는 있는 csproj , sln 파일이 없어서 순간 프로젝트 파일은 푸시 해달라고 고민하다가 방법을 찾아서 해결해보았다.
문제점은 csproj, sln 이 없어서 정상적인 프로젝트 로드를 못해 unity 와 관련된 클래스나 라이브러리 등을 사용할 수 없다는 오류가 3만개 쯤 떠서 작업을 진행할 수 없었다는 것이다.
문제 해결을 위해서 여러가지 방법을 생각해보았을때,
1. 집컴이 최근 포맷을 했기 때문에 관련 .Net 라이브러리, 유니티 라이브러리 등이 없을 것이다.
2. 회사에서 사용하던 프로젝트에는 csproj, sln 파일이 있기때문에 그것을 가져오면 될것이다 ( ㅎㅎ 꼼수..)
정도를 생각해 보고 진행해보았다.
1의 결과는 visual 인스톨러로 게임 관련된 것은 다 다운받았는데도 똑같았다는 점. (사실 이거하고 될줄 알았는데 안되서 절망함)
2의 결과는 시간은 10분도 안걸렸지만 총 5개의 proj 파일을 가져오고 config 도 가져오고 debug 파일도 싹 긁어서 가져왔는데 안되서 역시나 좌절했다.
하는 수 없이 구글링을 해보고 10분만에 위 참고 중 2번째 자료를 보고 해결했다.
그걸 토대로 작성해본다면
[해결법]
1. 먼저 visuald studio 를 확인하자 ( 환경은 위를 확인해보자 )
2. 솔루션 탐색기 확인
2.1) 솔루션 탐색 창 확인
비 정상 로드시에는 언로딩 됌인가 떠있음.
3. 프로젝트 로드된게 있는지 확인
4. 없다면 Unity 오픈
5. Edit -> Preferences -> external tools -> external script editor 를 확인
(내 경우 이쪽이 None 인가 무슨 설정안된 디폴트가 들어가있었음)
이거를 visual studio 2019 ( 본인이 쓰는 환경 ) 으로 변경
6. 그 후 스크립트를 다시 열거나, 유니티를 다시 키면 csproj, sln 파일이 인풋되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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