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Tech Blog

Unity - Audio Mixer 본문

Unity

Unity - Audio Mixer

jonghow 2020. 11. 2. 23:13
반응형

단편적인 사운드 하나하나 사용할때는 단순히 Audio Source 컴포넌트를 달아 필요할때 ???. Play 함수로 사운드를 실행시키면되는데, 여러가지 복합한 사운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Audio Mixer 를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Audio source만을 이용해 복잡한 사운드를 만들어본적은 없으나, Audio Mixer 자체가 Sound를 복잡하게 섞어 사용할때 쓰라고 있는 기능인듯하다.

사운드 옵션제작의 목표는 BGM 사운드와 Effect 사운드 ( ex, 발자국소리, 문열리는소리 등 여러가지 효과음) 의 크기를 나누는것이 목표이다.

 

먼저 메인믹서를 생성하고, Mixer 그룹을 두개 더 생성한다. (Master , Music_Sound , Effect_Sound) 의 그룹이 있을 것이다.

와 같이 정렬될것이고 볼륨을 Slider 와 같은 UI로 Mixer를 컨트롤 하기위해서는 Exposed Parameters 가 들어가야한다.

파라미터를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Master를 클릭 , inspector 창에 빨간 네모 버튼을 누르면 파라미터가 추가된다. 하나의 믹서마다 하나의 파라미터만이 추가 되는 것 같다.

각각 하나씩

Master = Master_Volume_Parameter

Effect = Effect_Volume_Parameter

Music = Music_Volume_Parameter

파라미터를 생성하고 , Script 내 SetFloat 함수와 Slider 를 연결해서 Slider 로 믹서의 볼륨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파라미터를 생성할줄몰라 하루 날려먹었습니다.

 

독학하고있어 물어볼곳이 없어서 하나 막히면 하루씩 날려버립니다.

 

볼륨을 컨트롤 하는 영상은 작업일지에 남기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