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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 Boxing, UnBoxing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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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oxing ]
- Boxing 은 값 -> Object 로 값을 변경하는 것을 의미한다.
쉽게말해 값이라는 데이터를 오브젝트라는 상자에 넣는 것으로 비유될 수 있다.
- Boxing은 기본적으로 암시적 캐스팅을 지원한다. (명시적 캐스팅도 지원한다.)
[ Unboxing ]
- Unboxing 은 Object -> 값으로 변경하는 작업을 의미한다.
이것또한, 상자라는 주소성 데이터 안에 있는 값을 꺼내는 것으로 비유될 수 있다.
먼저, 이들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Data Type 저장 방식을 알아야하는데, 값 타입과 참조 타입이 있다.
값 타입은 스택에 저장되며, 종류는 정수, 실수, 문자열, 구조체 등 정해진 크기를 가진 내장형 변수들과 열거형, Object 들이 있다.
참조 타입은 힙에 저장되며, 종류로는 클래스, 문자열, 배열등 가변적 변수들이 이에 해당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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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값타입의 저장방식, 레퍼런스 타입의 힙 저장방식,
구조체 내부의 변수저장 등을 추가할 예정
[ 참고 ]
https://hidingzz.tistory.com/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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