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Tech Blog
:: 0. 깃 구축 본문
:: 깃 구축 히스토리
> 깃 구축에 대한 히스토리를 남기는 포스팅.
GitHub 가입 및 저장소 생성
> https://github.com/ 에 들어가서 가입한다.
> 보이는 New 를 클릭해 이름,설명을 기입 후 Create 한다.
- GitHud :: 소스코드를 올려주는 공간
- Git :: 소스코드를 올릴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가진 프로그램
Git 다운로드
> https://git-scm.com/ 에 들어가서 운영체제에 맞게 설치한다.
> Next 로 설치 알아서 하면된다.
Git 세팅
>> 솔직히 세팅하는 이유는 찾아봐야 알 것 같다. 까먹어버림.
git bash 를 킨다.
> git config --global user.name "내 이름"
> git config --global user.email "깃허브 가입한 이메일"
> git config --list
>> 이건 잘 들어갔는지 확인하는 커맨드
GitHub 에 프로젝트 올리기
> Unity를 키고, [보기] - [터미널] ( == Ctrl + ' ) 로 파워쉘을 켠다.
> 커맨드를 입력한다.
git init
>> 깃 을 이니셜라이징 한다. 이 타이밍에 .git 등 세팅 폴더가 만들어진다.
git add .
>> . 은 모든 파일을 커밋
git status
>> 현재 스테이지가 수정된게 있는지 없는지 상태를 확인
git commit -m “첫 커밋 메시지”
>> 커밋 메시지를 올려서 스테이지에 올림
git remote add origin 깃허브 리모트 주소
>> 내가 만든 로컬 스테이징과 깃헙주소와 연결. 이렇게 연결해야 깃허브쪽으로 올릴 수 있다!
git remote -v
>> 연결됐는지 확인
>> origin ~~~~ 주소 ~~ (fetch)
>> origin ~~~~ 주소 ~~ (push)
>> 이런식으로 나오면 연결 완료.
git push origin master
>> 내가 만들어 놓은 origin master trunk에 푸쉬한다. (리모트 레파지토리에 변경점 인풋)
Trouble
** Git Add 에 문제 발생!!
-> error: open("Temp/UnityLockfile"): Permission denied error: unable to index file 'Temp/UnityLockfile' fatal: adding files failed
해결법 1. Unity 를 끄고 Git add 한다.
해결법 2. echo "Temp/UnityLockfile" >> .gitignore 로 해당 파일을 제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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